<한국키즈니스협회 박영미 대표>우리 아이들의 경제교육은 제대로 된 곳에서 받아야 합니다

우리 아이 부자로 키우는 엄마들의 상위1%커뮤니티-한국키즈니스협회

[ 기사위치 인물/인터뷰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한국키즈니스협회 박영미 대표>우리 아이들의 경제교육은 제대로 된 곳에서 받아야 합니다

맘프레스 | 장지혜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우리 아이 부자로 키우는 엄마들의 상위1%커뮤니티-한국키즈니스협회


예전보다 부모들의 자녀경제교육에 대한 관심도가 커졌다.

그러나 어떻게 가르쳐줘야 할지 ,기관을 통한다면 어디를 선택해야 할지 어렵기만 하다.
기존 방식과 다르게 자녀경제교육을 하고 있는 곳이 화제가 되어 찾아가 보았다.
바로 한국키즈니스협회 박영미대표를 만나고 왔다.





한국키즈니스협회 박영미 대표/박영미 대표 사진 제공





Q1. 한국키즈니스협회에 대한 질문에 앞서, 아이들에게 경제교육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인가?


우리가 살고 있는 모든 생활 자체가 경제와 관련되어 있다. 우리 아이들이 성인이 되어 자립했을 때 조금 더 편하게 경제 생활을 할 수 있게 하고 ,부자가 되길 원한다면 어릴 적부터 경제교육을 시키지 않을 이유가 없다고 생각한다.
일찍 돈에 대한 개념과 가치를 알게 된다면 성인이 되서 돈 때문에 우왕좌왕 하는 일이 줄어들 것이다.



Q2. 한키협(한국키즈니스협회의 줄임말) 이 생겨난 배경은?


어느 날 우리 아이가 놀이평가에서 강박증 진단을 받았다.
이후 받게 된 종합심리검사결과 ADHD, 낮은 자존감, 인지능력저하 등이 나왔고, 그 원인 중 하나가 그 동안 받아왔던 경제교육이었음을 알았다.
아이 성향과 기질을 고려하지 않는 일방적인 경제교육이 아이에게 안 좋은 영향을 미친다.
''잘못된 교육이 아이에게 어떤 영향을 주는지''와 ''아이 맞춤 경제교육''을 부모들에게 알려주고 싶어 협회를 만들게 되었다.





부모 대상 경제교육 중인 박영미대표/한국키즈니스협회 사진 제공




Q3. 주로 어떤 교육(커리큘럼)을 다루는가?


위에서 말했듯이 ''우리 아이 맞춤 경제교육''을 중점으로 하고 있다.
부모님이 우리 아이의 성향과 기질을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거기에 맞는 경제교육을 받을 수 있게 한다.
실생활에서 즐겁게 하는 경제놀이를 통해 자연스레 경제를 익힐 수 있다.
이 교육을 통해 이루고자 하는 목적은 아이들을 자기주도경제성을 가진 아이로 성장 시키는 것이다.


Q4. ''한키협''만의 강점은 어떤 것이라 생각하는가?


어린이 경제지도사 수료와 함께 아동심리상담사, 청소년심리상담사, 부모교육상담사 자격증을 보유한 대표와의 컨설팅으로 우리 아이에게 어떤 경제교육을 해줘야 하는지 알 수 있다.
한키협대표 자녀에게도 똑같이 교육을 하고 있으며, 현재 중학교에서 경제교육을 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경제 관련하여 아이들이 좋아하고 흥미로워하는 것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
한키협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경제에 대한 관심과 흥미, 즐거움을 가질 수 있고 이로써 자기주도경제를 익힐 수 있다.





경제교육을 받은 중학생들과 함께한 박영미 대표 /한국키즈니스협회 사진 제공



Q5. 자녀경제교육을 계획하고 있는 부모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자녀 경제교육은 국, 영, 수를 가르치는 것 이상으로 굉장히 중요하다. 하지만 그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바로 우리 아이 성향에 맞게 즐겁게 가르치며 알려주는 것이다. 엄마주도경제교육이 아닌, 우리 아이 스스로 자기주도경제를 익힐 수 있게 도와줘야한다.


O6. 마지막으로 대표님의 계획과 포부가 있다면?


세계적인 경제부호들을 보면 유대인들이 많다. 세계 경제를 좌지우지 할 수 있는 그 바탕에는 끈끈한 결속력과 어릴 적부터 받아온 경제교육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유대인들처럼 한키협 아이들이 결속력을 가지고 협회의 경제교육을 받아 세계적인 부호가 되기를 꿈꾸고 있다.
물론 그 전에 부모교육이 우선이다.
앞으로 ''부자 아이를 키우기 위한 부자마인드 부모 모임'', ''부자 아이들을 위한 모임''을 만들 계획이 있다.
한키협의 슬로건이 ''부자 아이뒤에는 부자 마인드의 엄마가 있다'' 이기 때문이다.(웃음)
우리나라를 넘어 전세계 경제를 좌지우지 하는 한국의 CEO들의 배경에는 한키협이 있었다는 이야기를 나중에 꼭 듣고 싶다.


"엄마들의 꿈과 성공을 위한 신문"
맘프레스




장지혜  happy7hye@naver.com

<저작권자 © 맘프레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